‘Japanese Kitchen みんなの和食’브랜드는 유럽시장을 위해 만들어졌다. 아시아 카테고리중 여전히 고급제품 영역을 비중있게 차지 하고있는 ‘일본, 일식’이라는 키워드로 유럽인들의 오리엔탈에대한 환상을 자극하고자 시작되었다. 일식을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보편화 하고자, みんなの(모두의)和食(일식)이라는 슬로건이 탄생하였으며, ‘집밥’이라는 키워드로 ご飯(밥,식사)의 대표적인 일본의 이미지 ‘고봉밥’을 집형태 안에넣어 심벌을 완성시켰다. 올그루 ‘Japanese Kitchen’의 브랜드 제품을 통해 일식을 조금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브랜드 그래픽은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민화 ‘가나가와 해변의 높은 파도 아래’를 일러스트로 재 해석하여 제품의 전면에 배치하였다. 그리고 한자(중국에서 만들어진 물건이라는 이미지가 강함)가 아닌 히라가나를 세로쓰기로 배치하여 강약조절을 하며 주변 요소들을 전통 패턴과 강렬한 색상의 대비를 통하여 긴장감을 더했다.
‘Japanese Kitchen’브랜드의 첫 제품인 ‘스시노리’는 배경, 일러스트 및 타이틀의 대비된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치높은 제품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또한 새로운 버전인 half cut (반으로 자른 김)제품은 색상반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또다른 가치를 느끼도록 디자인 되었다.
물론 한국생산된 김의 품질은 일본에서 생산된 김보다 품질에서 훨씬 우수하다. 하지만 현지시장의 니즈, 이미지등을 고려하면 많은 캠페인을 하더라도 들인 시간과 노력에비해 성과를 내지 못할것이다. 현지화 된 브랜드 전략을 통한 ‘Japanese Kitchen’은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